색(Color)의 분류와 혼합법 그리고 반영구 화장 색소
색(Color)은 어떻게 분류가 되고 색이 혼합되면 어떤 색으로 변하는지 알아보고 반영구 화장의 색소에 대해서도 알아 보도록 하자.
색의 분류_무채색과 유채색
무채색:
무채색이란 색상이나 채도가 전혀 없는 색상으로 채도가 없는 색이다. 일반적으로 회색, 검은색 및 흰색 음영으로 콘트라스트 또는 색조 변화를 만드는 데 자주 사용된다.
무채색은 중성색 이라고도 하며 디자인에서 보다 선명한 색상의 균형을 맞추거나 톤을 낮추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무채색을 사용하면 심플함, 세련됨, 우아함을 느낄 수 있다.
유채색:
유채색은 색상과 채도가 있는 색으로 색감이나 채도가 있다는 뜻이다. 색상은 스펙트럼의 모든 색상을 포함하며 다른 양의 원색(빨간색, 파란색, 노란색)을 혼합하여 생성된다.채도가 높은 색상은 디자인에 에너지, 흥분, 활기를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된다. 색을 사용함으로써 열정을 나타내는 빨강이나 자연을 나타내는 초록 등 메시지나 기분을 전달하 수도 있다.
채도 색은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으로 더 분류할 수 있다.
따뜻한 색은 빨강, 오렌지, 노랑 등 따뜻한 색은 에너지, 열정, 흥분과 관련이 있다.
파랑, 초록, 보라색 등의 시원한 색은 차분함, 휴식, 고요함과 관련이 있다.
따뜻한 색상이나 시원한 색상의 사용은 디자인 분위기나 메세지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요약하면 무채색은 색상과 채도가 없어 일반적으로 회색, 검은색, 흰색 음영으로 간주되지만 무채색은 색상과 채도가 있어 스펙트럼의 모든 색을 포함한다.
무채색과 유채색을 사용하면 디자인에 다양한 무드, 메시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색의 혼합법_가법 혼합, 감산 혼합
가법 혼합(백색--->빨강+노랑+파랑)
가법 혼합은 다른 색상의 광원을 조합하여 색을 혼합하는 방법이다. 이것은 컴퓨터 모니터나 TV 등의 디지털 디스플레이에서 다른 색상의 픽셀을 조합하여 풀 컬러 이미지를 작성하는 방법이다.
가산혼합에서 주색은 빨강, 초록, 파랑(RGB)이며 이들 색상을 최대 강도로 조합하면 백색광이 생성된다. 각 원색의 강도를 변화시킴으로써 다른 색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빨간색과 녹색 빛을 조합하면 노란색이 되고 빨간색, 녹색, 파란색 빛을 조합하면 흰색이 된다.
감산 혼합(빨강+노랑+파랑--->검정색)
감산 혼합은 광원에서 특정 파장의 빛을 제거하여 색을 혼합하는 방법이다. 이것은 인쇄와 회화에서 사용 되는 방법으로 서로 다른 안료를 조합하여 색을 만든다.
감산 혼합에서 주색은 시안, 마젠타 및 황색(CMY)이며, 이러한 색상을 풀 강도로 조합하면 검은색이 생성된다.
그러나 실제 용도로는 인쇄나 도장에 사용 되는 잉크나 안료가 순수하지 않아 진정한 검정을 만들 수 없기 때문에 혼합물에 네 번째 색상인 검정(K)을 추가하여 보다 깊이 있고 풍부한 컬러 팔레트를 만들 수 있다.
광원에서 특정 파장의 빛을 빼면 다른 색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시안잉크와 마젠타잉크를 조합하면 파란색이 되고 시안잉크와 자홍색잉크를 조합하면 검은색이 된다 가법 혼합과 감법 혼합의 차이는 그 색상 모델들에 있다.
가산 혼합은 RGB 컬러 모델을 사용하여 검은색에서 시작하여 빛을 더해 색을 만든다.
감산 혼합은 CMYK 컬러 모델을 사용하여 흰색에서 시작하여 빛을 끌어 색을 만든다.
두 모델 모두 세 가지 원색을 모두 최대 강도로 섞으면 흰색 또는 검은색이 생성되지만, 한 가지 원색을 섞음 으로써 생성되는 2차 및 3차 색상은 두 모델에서 다르다.
예를 들어, 가산 색상 모델에서는 빨간색과 녹색 빛을 섞으면 노란색이 생성되고, 감산 색상 모델에서는 마젠타와 노란색 잉크를 섞으면 빨간색이 생성된다.
요약하면 가산 혼합은 서로 다른 색상의 광원을 더하여 색을 혼합하는 방법이고, 감산 혼합은 광원에서 특정 파장의 빛을 제거하여 색을 혼합하는 방법이다.
가산 혼합에서의 기본색은 빨강, 초록, 파랑이며 감산 혼합에서의 기본색은 시안, 자홍색이다.
두 방법의 차이점은 RGB 컬러 모델을 사용한 가법 혼합과 CMYK 컬러 모델을 사용한 감산 혼합이다. *반영구 화장 색소는 감산 혼합이다.
보색
보색의 일반적인 용도 중 하나는 색상 보정이다.
예를 들어, 이미지에 전체적인 톤이 너무 따뜻하거나 너무 차가운 색조가 있는 경우 보색을 사용하여 이미지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 이미지가 너무 따뜻한 경우 파란색(주황색의 보색)을 약간 추가하면 따뜻함을 중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반대로 이미지가 너무 차갑다면 노란색(파란색의 보색)을 약간 추가하면 이미지에 따뜻함을 되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요약하면 보색은 색상환에서 서로 정반대에 있는 색상이다. 예술과 디자인에 사용 되어 대비와 시각적 흥미를 유발하고 균형 잡히고 조화 로운 색상 팔레트를 만든다.
보색은 색상 보정에 사용 되어 이미지의 전체적인 톤의 균형을 맞출 수도 있다.
반영구 화장 색소
반영구 화장 색소는 유성타입과 수성 타입으로 나뉜다. 주 성분은 산화철이나 탄소 성분이다 색소의 브랜드마다 주성분에 알코올, 글리세린, 증류수 등을 혼합한다.
피부에 주입 시 알코올, 글리세린은 피부에 흡수 되고 진피나 표피층에는 원래의 색소 입자만 남아 컬러를 표현한다.
반영구 화장의 색소 종류
반영구 색소의 종류에는 수용성과 유용성 그리고 복합성이 있는데 수용성은 머신 색소로 사용 되고, 유용성은 니들로 사용 되는 엠보 색소로 사용된다.
복합성은 공용 색소로 사용한다. 토프 색은 파란색과 붉은색 잔흔이 있는 사람에게 섞어서 사용해 준다.
카키 색은 붉은 눈썹 잔흔이 남은 사람에게 사용해 주며 중화효과를 주고 싶을때 소량씩 섞어서 사용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