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본 새치 염색약 B9-GB 셀프 염색 후기
밀본 염색약이 무엇이고 어떻게 구입하는지와 셀프 염색 후기에 대하여 포스팅 해 보겠다. 새치머리를 염색하기 위해 매번 미용실을 방문하지 않고 미용실에서 사용하는 염색약으로 셀프 염색을 해보자.
밀본 염색약은 무엇일까?
밀본이라는 일본 회사에서 만든 염색약으로 전 세계 미용사가 추천하고 사용하는 프로페셔널 헤어 브랜드 염색약이다.
밀본 염색약 구입처
온라인에서도 구입이 가능하고 필자는 남대문에 위치한 '민재사' 미용 재료상에서 구입했다.
밀본 염색약 B9-GB 셀프 염색 후기
밀본 염색약 B9-GB 셀프 염색약을 소개한다.
세월을 비껴갈 수 없는 흔적 중의 하나가 바로 흰머리, 새치이다. 2주면 바로 자라 나오는 지긋지긋한 새치머리. 매번 미용실을 방문하는 것도 힘들고 비용도 만만치 않아 뿌리 염색은 셀프로 하게 되었다.
예전에는 일본 염색약 중에 데미케어라고 있었는데 한때 아주 잘 사용했었다. 요즘은 사람들이 밀본 염색약을 많이 사용한다고 해서 미용 재료상에서 밀본 염색약을 2개만 사 보았다. 컬러는 새치 또는 흰머리 염색도 가능한 올디브 보떼의 '9레벨' 그리고 GB는 골드브라운 색상이다.
밀본 염색약은 올디브, 올디브 보떼, 올디브 크리스탈이 있는데 각 차이점을 설명하자면 올디브는 헤어 컬러용 그러니까 멋내기용 염색약이고, 올디브 보떼는 흰머리 커버용 염색약이다. 올디브 크리스탈은 새치 커버 정도 가능한 염색약이지만 레벨이 너무 밝아지면 커버가 완전히 안될 수도 있다.
내가 선택한 레벨은 흰머리까지 염색 가능한 9레벨로 선택하고 컬러는 좀 밝은 색상 골드브라운을 선택했다. 산화제는 염색약 12개를 사면 1000ml 한개를 서비스로 주신다. 20대 때 부터 지금까지 엄마, 아빠 그리고 지금은 남편까지 염색을 해주고 있는 필자는 이제 염색 정도는 전문가 수준이기에 셀프 염색 정도는 안 보고도 뒤통수까지 완벽히 해내는 수준이다.
처음 염색해 보았을 때 컬러가 너무 예뻤다. 그리고 생각 밖으로 컬러가 밝은 편이었는데 이렇게 밝은 컬러도 흰머리가 염색된다니 신기했다. 지금은 3주 혹은 4주마다 뿌리 염색을 해주고 있는데 조금씩 컬러가 겹치면서 더 밝아지는 느낌이다. 밝은 컬러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상관없지만 본연의 색보다 밝아지는 것이 싫다면 중간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산화제는 1:1 배율로 섞어서 사용해 주고 머릿결이 상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앰플이나 오일을 염색약과 섞어서 발라주면 좋다. 2개 사 온 염색약을 다 사용했고, 12개를 전화로 주문하였다.
지금도 꾸준히 잘 사용하고 있고 머릿결은 많이 상하지 않는 것이 앞으로도 계속 사용하게 될 것 같다. http://ordeve-chart.co.kr 컬러차트를 참고하면 컬러 선택에 도움이 될 것이다.